아침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아침을 거르지 않고 먹는 것이 챙겨먹지 않을 경우 보다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는 무수히 많습니다. 뇌와 신체의 건강에 두루두루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미국 허밍턴포스트는 아침 먹는 것의 장점을 7가지로 요약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1. 날씬하다
아침을 거르는 사람은 먹는 사람에 비해 비만할 가능성이 4.5배 높다. 2003년 ‘미국역학저널’에 실린 논문은 499명을 1년간 추적해서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 논문은 또한 저녁과 아침을 외식하는 사람은 비만 위험이 높다고 지적했다.

2. 전반적으로 건강하다
아침을 먹는 사람은 비만할 가능성이 낮고 혈당치가 정상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나중에 배고픔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적다. 2003년 미국심장협회 연례총회에서 하바드대 의대 연구팀이 발표한 내용이다. 연구팀은 “아침은 하루 세끼 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는 점을 우리의 연구결과는 보여준다” 면서” 아침은 성인형 당뇨병과 심장혈관 질환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혔다.

3. 힘이 난다
아침에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온 종일 피로를 덜 느낀다. 2009년 ‘국제 식품과학 및 영양 저널’에 발표된 내용이다.

4.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
아침을 먹는 사람은 거르는 사람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인슐린 민감성이 좋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임상영양저널’에 발표됐었다. 또한 아침을 거르는 사람에 비해 하루 평균 100칼로리를 덜 섭취한다고 이 논문은 밝혔다.

5. 기억력이 좋다
아침에 콩, 요구르트, 생과일 주스 등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단기 기억이 좋아진다. 13~20세의 청소년 319명을 연구한 논문의 내용이다. 논문은 ‘청소년건강 저널’에 실렸다.

6.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한다
아침을 잘 거르는 사람은 지방을 많이 먹고 칼슘, 칼륨, 섬유질 등의 영양소는 적게 섭취한다. 아침을 항상, 혹은 자주 먹는 사람에 비해 그렇다. 2011년 ‘영양 연구 및 실태’저널에 실린 논문의 내용이다.

7. 건강에 좋은 식품을 먹을 핑계가 생긴다
아침을 먹는 사람들은 오트밀, 달걀, 자몽, 커피 같은 건강식을 먹을 핑계가 생긴다. 오트밀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는 많다. 또한 아침 식사로 먹으면 어린이들의 기억력과 집중력이 높아진다는 연구도 있다. 자몽은 비타민 C,A가 풍부하다.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서 나중에 음식을 덜 먹게 된다. 커피는 우울증, 일부 암, 성인형 당뇨병 위험을 줄여준다.


--------------------------------------------------
<좋은글 좋은생각>
+ 삶에 도움되는 소중한 글을 전해 드립니다.
안드로이드앱 https://goo.gl/fi2Lqe
--------------------------------------------------

댓글 남기기